
Blair's sweet dream
Page Title

최미나 /시미즈 미나코(清水 美奈子)
소개
양호열과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를 같이 다닌 소꼽친구.
초등학교 시절 농구를 하던 소녀였으나 갑작스런 병을 앓고 운동을 그만두고 중1 겨울 때까지 장기입원을 했다. 현재도 건강이 좋은 편은 아니여서 조퇴하는 날이 많다.
기본 정보
나이 : 만15세
성별 : 여
생일 : 1월 29일
출생지 :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거주지 : 가나가와현 카마쿠라시
직업 : 고등학생
별명 : 공주,
외모 설명
쳐진 눈매와 입가에는 늘 미소를 머금고 있는 소녀.
대체적으로 귀여운 공주님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속눈썹이 긴 편.
외모 상세
키 : 155
얼굴 모양 : 동그랗고 턱이 짧음
체형 : 날씬
피부 색 : 창백한 편
눈동자 색 : 갈색
머리 색 : 갈색
헤어스타일 : 긴 생머리에 반묶음
디자인 설정
의상 : 사복-프래피룩 교복-셔츠에 가디건
악세서리 : 리본모양 헤어핀
성격
공손하고 친화력이 있지만 제멋대로인 면이 있다.
감정 표현이 다양하고 솔직하다.
좋아하는 것
농구, 운동잡지, 패션잡지, 귀여운 것, 양호열
재능
요리(특히 고로케와 돈까스 류를 잘 만든다.)
장점
승부욕이 있어서 포기하지 않는다.
단점
자신이 귀엽다는 점을 이용해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한다.
일명 미인계.
유년기
초1 부터 농구를 시작하고 초5 초반까지 농구부 주전이였다.
초등학교 3학년의 봄날, 우연히 저녁까지 연습을 하고 돌아오는데 자기 집과 가까운 놀이터에서 집에 돌아가지 않는 같은 반 양호열을 만나게 된다. 그 아이에게 말 못할 일이 있다는 걸 짐작한 어린 미나는 이후로 자신의 집에 데리고 오기로 했다.
좋은 경험/기억
1 중학교에 가게 되었을 때. 옛날과는 다르게 듬직해진 호열이가 학교에 적응을 못 하던 자신을 그의 친구들과 함께 도와주었다.
2 백호가 농구부에 들어간지 몇달만에 데뷔전을 치렀을 때. 자신도 복귀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긴 계기가 되었다.
나쁜 경험/기억
건강 악화로 옆 도시(도쿄) 병원에 장기입원했을 때. 호열이와 헤어지기 싫다고 엄마 아빠 밉다고 펑펑 울었었다.
그 후 3년동안 입원했는데 그 좋아하던 운동잡지도 중계방송도 흥미가 떨어지던 시기였다. 그나마 위로가 되었던 건 친구들의 편지. 그 중에서 호열이의 편지가 큰 위로였다.
취미
도시락 만들기, 바느질, 스포츠잡지&패션잡지 수집, 귀여운 키링 수집
습관/버릇
1 화났을 때 볼을 잔뜩 부풀림
2 어릴 때부터 손톱을 깍고 네일파일로 모양을 다듬은 다음 큐티클까지 정리함
인물과의 관계
양호열-초등학교 때부터 친구. 친해진 시기는 3학년 쯔음. 인기인이였던 미나가 자신에게 손을 내민 이후엔 의지할 수 있는 존재였다. 장기 입원을 한 이후에는 자신이 어린 시절 미나에게 받았던 것보다 더 단단하게 미나를 지켜주고 있다.
강백호-중학교 동창. 운동신경이 좋아 4개월 안에 선수로 뛰는 백호를 부러워 하고 있다. 백호를 보며 자신은 운동을 못 하지만 자기만족을 하며 지켜보는 중. 백호 입장에서는 호열이가 좋아하는 아이인데다가 소연이보다 더 연약해보이는데 당찬 면에 친구가 되었음. 얼굴공격에 약해지지만ㅋㅋ
백호군단-중학교 동창. 막내동생을 보는 바보 오빠들 같아서 항상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내지만 가끔 창피할 때가 있다.
채소연-클래스메이트. 농구를 좋아한다는 공통점을 발견하고는 순식간에 친해진 사이. 소연이는 미나가 병을 이기기를 응원하고 있다. 만약에 여자농구부가 생긴다면 소연이가 주장을 했으면 좋겠다는 수다를 떨기도 하고 함께 백호를 응원하기도 한다.
송태섭-롤모델. 키작은 선수라고 무시당해도 뛰어난 패스센스와 드리볼센스가 멋지다고 생각한다. 백호와 호열이 덕에 친해져서 태섭오빠라고 부르는 중.
정대만-롤모델은 태섭이지만 농구선수가 장래희망이였어서 중학교 때 유망주라는 걸 알고 있다.
입학했을 땐 장발대만이라서 약간 실망했었는데 호열이의 짱쌘 맴매와 준호선배의 추억회상 공격으로 농구부 돌아온 것을 반가워한다.